SOLUTION
‘주식회사 마이크로모스’의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DAON ERP

DAON ERP는 지난 30년간 검증되어 온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각 기업의 고유한 업종과 특성에 맞춰서 구축되는 최적의 기업 솔루션입니다.


Productivity
21세기 치열한 대내·외 기업 경영 환경과 급격한 변화에
적극 대비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정보의 제공과
타 부서와의 유기적인 정보의 공유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Reliability
데이터의 실시간 활용과 정확성은 ERP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
DAON ERP는 시스템 사용자의 오류, 데이터의 왜곡에 대한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프레임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e-Business
국내·외 기업환경을 고려하여 현장 실무에 적합하도록
마이크로모스에서 설계/개발한 DAON ERP는 글로벌
선진 경영 기법의 적용과 최신 기술의 결합으로
고도화된 고객 e-비즈니스 솔루션입니다.

Easy
기업 내·외의 모든 정보 공유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경영 환경에서
필수적 조건입니다. DAON ERP는 정보의 통합성, 일관성을 목표로
다양한 업무를 체계화하고 사용자의 편이성을 확보함으로써
기업에서의 활용도가 최고인 솔루션입니다.
구성
기준정보관리
ERP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기준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거래처 정보관리, 자재 품목관리, 제품 마스터 관리,
단가 관리, 운송차량관리, 기타 공통 코드 관리
자재/구매관리
자재 수급 계획(MRP)부터 입고, 구매 정산까지의 프로세스를 세분화하여 진행 관리합니다.
BOM 및 Part-List에 의한 구매 소요량 계산 및 안전재고관리,
구매 요청 및 품의 관리, 구매 발주관리, 자재 입고 및 검수 관리,
매입세금계산서/Invoice관리, 지불 관리, AP 관리
수입/수출관리
수입, 수출의 일련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발생단계별로 Data를 진행 관리합니다.
P/O 관리, L/C 관리, B/L 관리, Invoice 관리, 통관 관리,
미착품 관리, 수입/수출비용 관리, 수입/수출 진행 현황,
수입원가관리, 환율 및 환차손 관리
영업/물류관리
고객사의 요구를 예측하고 주문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영업 및 물류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사 관리, 여신 관리, 목표관리, 수요예측 관리, 견적 및 수주관리, 생산 의뢰 관리, 출고 요청 관리, 매출세금계산서 / Invoice 관리, 수금 및 AR 관리, 물류배송 관리, 반품 클레임 관리
생산/외주관리
자재의 투입부터 생산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사내 및 외부 생산 프로세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합니다.
생산계획 관리, 생산 지시 관리, 생산실적관리, 생산 이력 관리,
공정 검사관리, 작업 일지 관리, 생산 진행 모니터링,
설비별 가동 관리, 외주 생산관리, 외주처 자재관리
재고관리
실시간으로 영업, 구매, 생산과 연계되어 재고를 관리 및 분석합니다.
입고 및 출하관리, 재고 이동 관리, 특정 시점 재고관리,
재고 이력 관리, 적재 위치(Location) 관리, 불량재고관리,
자가 소모자재관리, 하치장별 재고관리, 재고 Planning,
재고 실사 및 Gap 분석 관리
정산관리
외주 및 임가공비와 운송비에 대한 정산자료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가공비 정산 기준 관리, 외주가공 관리, 임가공 관리,
운송 이력 관리, 외주가공비 정산, 임가공비 정산,
운송비 정산, 정산현황 관리, 미정산현황 관리
원가관리
물류와 재무회계 시스템의 통합과 세분화된 원가 배부기준을 적용한 원가계산을 통해 손익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원가 기준 설정 관리, Cost Center 관리, 마감일 관리
원가계산관리, 재료비 및 경비 배부 현황, 제조원가 상세조회,
품목별, 계정별 원가 분석, 품목별 매출원가 분석, 원가전표자동생성
재무회계 관리
매출, 매입, 생산, 재고 및 원가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월, 연간 재무결산자료를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합니다.
계정과목 및 기준정보관리, 전표 관리, 승인 관리,
매출채권관리, 매입채무관리, 결산관리, 재무제표 관리,
장부관리, 자금수지 관리, 어음 관리, 차입금 관리,
자산관리, 예산관리, 부가세 신고관리
인사/급여관리
임직원의 채용부터 퇴사 시점까지 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합니다.
조직관리, 인사정보관리, 인사명령 관리,
사회보험 관리, 제증명 관리, 근태관리(근태기기연동),
휴가 신청서 관리, 잔업 관리, 연차 관리, 급/상여 관리,
원천세 관리, 연말정산관리, 퇴직 정산관리
경영정보
ERP로 통합된 정보를 다각도로 추출, 적절한 요소로 가공하여 경영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목표 대비 실적 분석, 일일보고서 관리, 손익 및 자금 분석,
주간/월간/분기별/연간 매출, 매입, 생산량 분석,
거래처별 수익 변동 현황, 불량 유형별 품질분석, 장기재고관리
관리자
사용자에게 업무에 따른 시스템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ERP 시스템을 운영/관리합니다.
사용자 관리, 사용자별 권한 관리, 공지사항 관리,
마감 기능 관리, 시스템 요구 사항 관리

특징

30년의 ERP 구축경험

1989년부터 지속된 시스템 구축 경험
제조 분야의 오래된 경험 축적으로 많은 Know-how 보유
수많은 구축 경험을 활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
숙련된 자사 인력만을 투입하여 시스템 구축

고객 맞춤형 ERP 시스템

정형화된 패키지가 아닌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시스템
고객의 상황 및 업무 프로세스에 적합한 시스템
고객의 전략적 선택을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
경영 및 업무환경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시스템 제공

확장 가능한 통합 시스템

통합 데이터베이스의 구현으로 MES, e-HR, SCM 등 확장 가능
대외 시스템(공급사, 고객사, 금융기관) 과의 연계
Web, Mobile 환경으로 확장
변화하는 기업의 환경에 맞춰 유연한 시스템 업데이트

고도화 된 고객대응 시스템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발맞춰 지속적인 유지보수 지원
직접 개발한 독자적 유지관리 시스템의 제공
고객사의 시스템을 구축한 개발자가 유지보수 대응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실현하는 고도화된 시스템 컨설팅

기대효과
기업 경쟁력 강화
기업가치 극대화
고객서비스 향상
프로세스의 개선(BPR)

  • 전사적인 경영혁신
  • 업무 프로세스의 재정립
  • 업무처리 기준의 표준화
  • 합리적인 계획 및 분석
  • 자동화된 업무처리 시스템
정보의 공유

  •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 수작업의 최소화
  • 유기적인 정보의 공유
  • 통합된 업무시스템
  • 대외 시스템 연계
업무의 효율성 증대

  • 표준화로 업무의 간소화
  • 사용자의 편이성 증대
  • PLC/MES 연계
  • WEB/Mobile 기반 업무처리
  • 합리적인 조직 및 인력운용
  • 업무처리 속도의 향상
대외 경쟁력 향상

  • 실시간 경영정보의 제공
  • 신속한 의사결정
  • 미래예측 가능 체제
  • 고객 대응력 강화
  • 조직의 Slim화, 분권화
  • 비용 절감 효과